본문 바로가기

공부/어딘가 2% 모자란 것 같은 Tips

[비쥬얼 스튜디오] 입력 받기가 너무너무 귀찮을 때 쓰는 팁!

반응형

여러분들은 알고리즘을 풀 때 어느 부분이 가장 귀찮으신가요!!?

제 경우는 바로 '입력' 이었습니다.


대부분의 사람들은 콘솔창에 직접 입력을 '붙여넣거'나 '파일 입출력'을 사용할 것입니다!

저도 파일 입출력을 선호했었죠.

다만, 파일 입출력을 할 때에는 항상 이전에 했던 파일 입출력 부분을 주석으로 처리해서 제출해야하는 귀차니즘이 있습니다!


제가 소개할 방법은 명령 인수를 이용한 방법입니다!


준비물은 단 두가지입니다!


1. 비쥬얼 스튜디오

2. 입력을 저장할 텍스트 파일


자자,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입력을 아주아주 쉽게 할 수 있을까요!?


우선 자신의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을 들어가줍니다!

제 경우에는 프로젝트 이름이 'StudyAlone' 이에요!



위와 같은 창이 뜬다면

구성속성 - 디버깅 - 명령 인수 칸에 < 텍스트 파일명 을 입력해줍니다.

저같은 경우는 비쥬얼스튜디오에서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이름을 넣어주었습니다!


+) 깨알팁 하나 더 선사하자면


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새 항목 - 추가 - 유틸리티에서 텍스트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답니다!


 




자, 이제 테스트를 실행해 볼까요!?


아래와 같은 매우 간단한 코드를 실행해 보겠습니다.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>
 
using namespace std;
 
int main()
{
    string a;
    
    getline(cin, a);
    
    cout << a << endl;
 
    return 0;
}
cs

Text.txt는 아래와 같습니다.

역시 프로그래머라면 Hello world죠!


결과는!?



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!

이제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제출할 때 간단한 복붙만 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뭔가 간편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!


오늘의 2% 모자란 몰라도 사는데 지장이 없을 것 같은 깨알 팁을 마치겠습니다! 








반응형